왼쪽 (사)한국경비협회 동중영 중앙회장, 오른쪽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 권일균 공익사업단장이 업무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한국경비협회(중앙회장 동중영)는 1월 9일 오후 2시, 서울 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공익사업단장 권일균)와 상호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간경비 분야와 경찰·소방 공상자 지원 단체 간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고,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발굴과 복지 지원 체계 확대를 위해 추진됐다.
또한 해당 협약에는 서울법인금융센터가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여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강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역할을 수행한다.
공상자 및 사회적 약자 복지증진을 위한 공동 기여,홍보·캠페인·마케팅 활동에 대한 상호 협력
공동 발전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상호 자원 협력, 공식후원사 서울법인금융센터는 관련 홍보사업에 적극 참여, 협약은 향후 추가 협력사업 발굴을 포함하며, 세부 추진 내용은 실무 협의를 통해 단계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한국경비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민간경비 종사자와 회원 대상 복지 지원을 확대하고,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안전 협력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는 협약을 계기로 경찰·소방 공상자와 유가족 및 서민층 지원 범위를 넓히고, 실질적인 복지사업과 지원 활동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된다.
서울법인금융센터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사회공헌 연계 홍보활동에 나서며, 필요시 금융 및 자산관리 서비스 지원 등 추가 협력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협약식 후 (사)한국경비협회와 (사)경찰소방안전후원연합회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