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2일, LG서울역 빌딩 지하 1층 회의실에서 “12.3 계엄과 현 경호상황에 대응한 경호기관 발전”을 주제로 한 간담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간담회는 (사)대통령경호안전연구회가 주최하였다.


이날 간담회는 17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참석해 활발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한국경비협회 함상욱 홍보의전부회장이 참석하여 경호 분야의 발전 방향과 과제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의미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12.3 계엄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경호 이슈를 되짚고, 이를 기반으로 현 경호상황을 평가하고 미래 지향적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참석자들은 경호기관의 역할과 대응 방안, 현장 중심의 안전 전략 등을 폭넓게 논의하며 다양한 시각에서 경호 분야의 혁신 방안을 제안했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경호와 안전 분야에서 현장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식견을 한데 모으는 중요한 계기였다” 며, “앞으로도 경호기관 발전과 사회 안전 증진을 위한 연구 및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최한 (사)대통령경호안전연구회는 대통령 경호 및 안전 분야 연구와 정책 제안을 통해 국민 안전과 경호 발전을 도모해오고 있으며, 후원사인 에이치디에스 주식회사도 보안 및 안전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이번 간담회를 적극 지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