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경비협회, 2023년도 협회 정기 내부감사 실시

시큐리티 코리아 박혜빈 기자 승인 2024.05.14 16:01 의견 0

(사)한국경비협회 정기 내부감사가 지난 5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이틀간 진행되었다.

(사)한국경비협회 ‘2023년도 협회 정기 내부감사’가 2024년 5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사)한국경비협회 중앙회 5층 대회의실에서 이틀간 실시되었다.

2023년도 협회 정기 내부감사는 올해 제46차 정기총회에서 선출된 송재문 감사(㈜경비에스엔 대표이사), 박권병 감사(㈜삼원시스템 대표이사)가 정기감사 실시에 앞서 감사시기와 범위, 준비사항 등을 중앙회와 지방협회에 사전 통보하여 진행되었다.

2023년도 협회 정기 내부감사는 1일차 서면감사, 2일차 대면감사로 진행되었으며, 중앙회 및 지방협회 사무국장이 전원 참석하였다. 내부감사에서는 중앙회와 지방협회별 2023년 정기총회에서 승인된 예산과 지출의 절차를 준수하여 적절하게 집행하였는지와 협회 회계기준 원칙대로 고유, 수익 계정과목을 표기하고 증빙서류를 보관하는지 감사하였다.

(사)한국경비협회 정기 내부감사가 지난 5월 7일(화)부터 8일(수)까지 이틀간 진행되었다.

이틀간 정기 내부감사를 마친 후 박권병 감사가 대표로 발언하여 사무행정에서는 “협회별 서류작성에 있어 문서의 통일성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회계에서는 “규정에 따른 수입과 지출이 이루어지길 바란다”라며 감사평을 마쳤다.

기존 협회 정기 내부감사는 2월에 진행되었으나, 기존의 감사 제명 및 사임으로 인한 공석으로 정기총회에서 새로운 감사 선출 후 내부감사를 실시하는 것으로 이사회와 총회에서 의결되었다. 이에 따라 2024년 중앙회 감사 입후보 절차를 거쳐 제46차 정기총회 때 감사 2인이 새로 선출되었다. 총회에서의 감사보고는 외부 회계감사와 경찰청 사무감사, 각 지방협회 감사 결과보고로 하였다.

이번 감사 진행 결과는 차기 이사회에 보고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KSN 한국경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