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개최

동국인 기자 승인 2023.03.08 10:48 의견 0
X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개최


KT스튜디오지니(대표이사 김철연)가 KT 그룹사인 지니뮤직(대표이사 박현진), 밀리의 서재(대표이사 서영택), 스토리위즈(대표이사 전대진)와 함께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이 국내 콘텐츠 업계, 많은 작가 및 제작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것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더욱 풍성한 IP 다각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 회당 러닝 타임 45분 이상, 총 10부작 이상에 해당하는 시리즈 극본이라면 장르 및 소재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예심과 본심, 최종심을 거쳐 오는 10월 대상 1편(상금 1억 원)과 우수상 2편(상금 각 3천만 원) 등 총 3개 작품을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KT스튜디오지니에서 영상화를 진행하며, 지니뮤직과밀리의 서재에서 오디오드라마화를, 스토리위즈에서 웹소설·웹툰화를 위한 검토를 진행한다. 밀리의 서재에서는 소설화를 위한 검토 역시 진행할 예정이다. '제1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 대상 수상작인 <가석방심사관 이한신>의 경우, 현재 드라마 시리즈 기획 개발과 동시에 오디오드라마화, 소설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해당 IP가 가진 가치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KT 그룹사 간 시너지를 활용한 전방위적인 노력이 진행되고 있다.

KT스튜디오지니 IP기획실 정지현 실장은 "KT스튜디오지니는 제2회 공모전에서 가능성 있는 IP 및 역량 있는 작가의 발굴 뿐만 아니라, 그 이후 작품의 숙성과 작가의 성장까지 함께 고민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하려 한다. 이를 통해 KT스튜디오지니가 국내 창작 생태계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2회 KT스튜디오지니 시리즈 공모전'의 필수 제출 서류는 ▲ 기획안(A4 20매 이내) ▲ 극본 4회분(1회당 A4 35매 이내)이며, 공모전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KT스튜디오지니 공모전 관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

출처 : KT 보도자료

저작권자 ⓒ KSN 한국경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