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 치안대학원 석박사과정생, (사)한국경비협회 방문

시큐리티 코리아 박혜빈 기자 승인 2024.06.20 17:57 의견 0
20일 경협회관 5층을 방문한 경찰대 치안대학원 최진혁 교수(윗줄 가운데)와 석박사과정생들이 동중영 (사)한국경비협회 중앙회장(윗줄 가운데 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한국경비협회(동중영 중앙회장)가 6월 20일 오전 10시 30분 경협회관 5층에서 경찰대 치안대학원(교수 최진혁) 석박사과정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사)한국경비협회 건물 5층에서 경찰대 최진혁 교수를 비롯한 한국, 브라질, 인도네시아, 필리핀, 앙골라, 태국, 몽골, 네팔에서 경찰관으로 근무하면서 경찰대 치안대학원에 재학하는 석박사과정생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한국경비협회는 동중영 중앙회장, 윤오중 수석부회장, 이윤희 이사, 서용철 공제 사고조사위원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하였다.

간담회는 ▲참석 인사 소개 ▲협회 홍보영상 시청 ▲중앙회장 환영사 ▲최진혁 교수 인사말 ▲자유토의 ▲기념촬영 및 기념품 전달 ▲교육장 견학 순서로 진행됐다.

20일 경찰대 치안대학원 석박사과정생들이 한국경비협회 건물 4층 교육장 내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동중영 중앙회장은 환영사에서 “경찰대 석박사과정 학생들의 협회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면서 “해외 많은 국가들이 민간경비의 선두에 있는 K-시큐리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한국의 민간경비를 홍보하여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또한 “필요한 자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하였다.

이어서 최진혁 교수는 인사말을 통해 “한국경비협회에 유학생들과 함께 방문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석박사과정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이 한국의 실질적인 민간경비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답했다.

경찰대 치안대학원 석박사과정 학생들은 경협회관 4층에 있는 한국경비협회 교육장 및 기계경비 실습장으로 내려가 관련 시설을 꼼꼼히 살펴보며 질문하기도 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유관 단체에서는 대한연예인스포츠협회 서윤호 회장, 광주시 드론스포츠협회 한수정 회장, 한결건물관리 함동현 대표, 인투스카이 정선웅 대표, 까사드제이 정지원 대표가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KSN 한국경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